메리츠 파트너스 블로그

직장인 부업, 주부 부업 고민 중이라면? 실제 직장인 투잡 후기부터 보험 점검&보험 설계로 부수입을 만드는 노하우까지 소개합니다.

메리츠 파트너스 블로그에서는 실제 활동하고 있는 파트너스들의 이야기를 전해드립니다.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이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집중해 주세요.

오늘은 방사선사로 일하면서 부업으로 암 보험 설계를 시작해 첫 달 220만 원의 소득을 올린 최다현 파트너스를 소개합니다. 보험을 잘 몰랐던 초보자에서 가족과 지인의 보험 리모델링까지 진행하게 된 성장 스토리를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Q. 안녕하세요,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려요.

암 보험 설계, 보험 리모델링, 보험 계약, 직장인 부업,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안녕하세요, 올해 30살이 된 최다현이라고 합니다. 병원에서 방사선사로 근무하면서 메리츠 파트너스를 통해 부업으로 보험 설계를 배우고 있어요. 이제 4개월 차에 접어들었습니다.

 

Q. 파트너스는 어떻게 처음 알게 되셨나요?

병원에서 근무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보험에 관심이 생겼어요. 전업 설계사처럼 출퇴근해야 하거나 실적 압박이 있는 구조는 조금 부담스러웠는데요. 부업으로도 할 수 있을지 찾아보다가 광고를 통해 메리츠 파트너스를 처음 알게 됐습니다. 보험에 대한 지식도 쌓으면서 직장인 부업으로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Q. 평소에 보험에 관심이 있으셨나요?

보험을 잘 아는 편은 아니었어요. 병원에서 환자분들이 가끔 보험금 청구에 대해 물어보시기도 하고, 아픈 분들을 자주 보니 건강과 보험 쪽에 관심이 생기더라고요. 저와 가족의 보험이 제대로 설계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그게 지금 메리츠 파트너스까지 이어진 것 같아요.

 

Q. 시험 준비는 괜찮았나요?

처음 접하는 보험 용어가 많아 어렵기도 했어요. 메리츠 파트너스에서 제공해 주는 동영상 강의를 보고 실전 문제를 반복해서 풀다 보니 익숙해지더라고요. 시험장에서도 비슷한 유형의 문제가 나와서 준비한 만큼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어요.

 

Q. 파트너스가 된 후 암 보험 설계 먼저 하셨다고 들었어요.

암 보험 설계, 보험 리모델링, 보험 계약, 직장인 부업,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네, 가장 먼저 제 보험을 점검하고 암 보험 설계부터 바로잡았어요. 암 보험은 일찍 가입해야 한다는 말만 듣고 전화로 만 원짜리 보험을 가입했었어요. 보장분석을 해보니 진단비도 부족했고 치료비는 거의 보장이 안 되는 수준이더라고요. 그때 아무 생각 없이 선택했던 게 지금 생각하면 조금 아쉬워요.

그래서 기존에 부족했던 보장을 추가해 보험 리모델링을 했어요. 암은 진단비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치료비 보장이 제대로 갖춰져야 한다고 생각했거든요. 요즘은 비급여 항목이 많아서 실제 치료비 부담이 예상보다 커질 수 있더라고요. 그래서 암 외에도 심장질환, 뇌혈관 질환 보장 범위를 넓혀 큰 병이 생기더라도 대비할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Q. 설계가 어렵진 않으셨어요?

초반에는 보장 금액이랑 범위의 적정선을 잡는 게 어려웠던 것 같아요. 보장을 늘리는 건 쉽지만, 보험료까지 고려해서 균형을 맞추는 건 쉽지 않더라고요. 그때 멘토님이 조언을 많이 해주셨어요. 다른 분들의 케이스를 비교하며 기준을 세워본 것이 도움이 많이 됐죠. 또 궁금한 점을 물어보면 멘토님께서 바로 답을 해주셔서 생각보다 수월하게 암 보험 설계를 마칠 수 있었습니다.

 

Q. 다른 분들 설계도 해보셨나요?

네, 부모님부터 보험 리모델링을 해드렸어요. 아버지는 대부분 보험 계약이 갱신형으로 되어 있더라고요. 보험료 부담이 더 커지기 전에 비갱신형으로 변경해 드렸어요. 어머니는 간병 보험을 원하셨는데요. 혹시 나중에 저랑 동생이 돌봐드리지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도 있을까 봐 그 부분을 대비하는 목적으로 설계해 드렸죠.

 

Q. 주변에서도 파트너스 활동 사실을 알고 계세요?

암 보험 설계, 보험 리모델링, 보험 계약, 직장인 부업,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가까운 친구 몇 명은 제가 메리츠 파트너스로 활동 중인 걸 알고 있어요. 그냥 편하게 이야기해요. “요즘 파트너스라는 걸 하고 있는데, 네가 가입한 보험 한번 분석해줄까?”하면 의외로 관심을 갖는 친구들이 많더라고요.

전업 설계사처럼 실적이 있었다면 이런 이야기들이 부담스럽게 들렸을 수도 있겠죠. 하지만 직장인 부업으로 하다 보니 실적 압박이 전혀 없으니까 지인들 보험을 분석하는 것만으로도 보험을 공부할 기회가 돼요. 저에게도 도움이 되고, 친구들에게도 도움이 되니까 가볍게 이야기하고 있어요.

 

Q. 보험 계약을 하셨던 분들 반응은 어때요? 만족하시나요?

네, 대부분 정말 만족스러워하세요. 필요한 보장만 직접 선택해 보험 계약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가장 좋아하시더라고요. 설계사에게 물어보기 어려웠던 내용이나 보험 용어를 잘 몰라서 그냥 넘어갔던 부분들도 저한테는 편하게 이야기해 주세요. 

저도 그때마다 자세히 설명해 드리니까 더 명확하게 이해하고 보험 계약을 하게 되는 거죠. 그래서 만족도가 훨씬 높지 않나 싶어요.

 

Q. 첫 소득, 얼마나 받으셨어요?

암 보험 설계, 보험 리모델링, 보험 계약, 직장인 부업,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첫 달에는 220만 원 정도 받았어요. 월급 외에 부수입이 생기니까 말로는 다 못할 정도로 기분이 좋았죠. 저는 평소에 여행도 자주 다니고 악기도 배우고 있거든요. 그동안 번 돈을 나를 위해 쓸 때 마음도 가볍고 행복해요.

무엇보다 암 보험 설계를 직접 해보면서 경험이 쌓이니, 이후에는 상담도 자연스럽게 이어졌어요. 그 과정에서 꾸준히 소득이 발생하니 보람 있는 일이라는 게 이런 거구나 싶더라고요.

메리츠 파트너스 실제 수익 사례 알아보기

 

Q. 소득말고도 좋았던 점이 또 있을까요?

암 보험 설계, 보험 리모델링, 보험 계약, 직장인 부업,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보험에 대한 이해가 훨씬 깊어졌어요. 예전에는 잘 모르고 크게 관심도 없었는데, 이제는 대화 중에 보험 이야기가 나오면 자연스럽게 설명해 줄 수 있게 됐죠. 지인들이 보험 관련해서 물어볼 때마다 작게나마 도움이 된다는 게 참 뿌듯해요. 

이렇게 소득만 얻는 게 아니라 배우고 성장하면서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이 제가 느낀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라고 생각합니다.

 

Q. 활동하면서 생긴 노하우도 있으신가요?

보장분석을 하다 보면 생각보다 자신에게 맞지 않는 보장이나 필요 이상으로 가입된 보험이 꼭 있더라고요. 반대로 보장이 부족한 경우도 많기도 해요.

그럴 땐 아쉬운 부분을 짚어주고, 더 나은 방향으로 보험을 관리할 수 있도록 알려주려는 태도가 가장 중요한 것 같아요. 미래를 위해 보험을 제대로 준비하자는 마음으로 접근하면 성과나 수익은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걸 느꼈어요.

위촉부터 첫 보험 계약까지 리얼 가이드

 

Q. 앞으로 어떤 파트너스가 되고 싶으세요?

암 보험 설계, 보험 리모델링, 보험 계약, 직장인 부업,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아마 보험 일을 본업으로 했다면 부담이 컸을 것 같아요. 저는 지금처럼 메리츠 파트너스를 통해 직장인 부업처럼 하는 방식이 가장 잘 맞는다고 생각해요.

실적에 얽매이지 않아도 되고 정해진 출퇴근 시간이 있는 것도 아니니까 필요할 때 도움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보장분석이나 설계를 도와드리며 꾸준히 이어가는 게 목표예요.

 

Q. 메리츠 파트너스, 직접 해보니 어떠세요?

많은 분들이 메리츠 파트너스 후기, 메리츠 파트너스 단점 이런 것들을 확인하면서 신청 전 고민을 많이 하실 것 같아요. 그런데 고민만 하면 끝이 없잖아요. 그래서 망설이고 계신 분들도 한번 도전해 보셨으면 해요.

실적 압박 없이 본업과도 병행할 수 있으니까 시작하지 않을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막상 시작해 보면 ‘왜 더 일찍 안 했을까?’ 싶을 만큼 만족스러우실 거예요.

지금까지 암 보험 설계로 시작해 소득까지 이어진 최다현 파트너스의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후기를 살펴봤습니다. 보험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던 분이라도 메리츠 파트너스와 함께라면 내 보험을 점검하고, 가족과 지인의 보험까지 직접 설계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1:1 멘토 제도를 통해 파트너스로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해 보세요.

 

📌 보험을 배우며 성장하는 현실, 메리츠 파트너스에서 가능합니다.

  • 실무에 바로 적용되는 교육과 멘토 코칭
  • 워킹맘·직장인 부업도 가능! 무리 없이 병행 가능한 유연한 시스템
  • 활동한 만큼 쌓이는 부수입 창출 구조
  • 보험 리모델링으로 나·가족·지인의 보험료 절감 가능

메리츠 파트너스 현실, 지금 직접 경험해 보세요.

 

메리츠 파트너스 신청하기

 

About the author

메리츠 파트너스는 국내 대표 손해보험사 메리츠화재가 직접 운영하는 공식 보험 부업 플랫폼입니다. 1922년 국내 최초의 손해보험사로 설립된 메리츠화재는 100년 넘게 안정성과 신뢰를 인정받아 왔습니다.

메리츠 파트너스는 메리츠화재의 전문성과 시스템을 기반으로, 누구나 손해보험 설계사 자격을 취득하고 자신의 보험을 직접 점검하며 부가 소득을 얻을 수 있도록 돕습니다. 출범 이후 꾸준히 성장하며, 손해보험업계 N잡러 채널 최초로 재적 1만 명(2025년 9월 기준)을 돌파했습니다 이제 단순한 부업을 넘어, 보험을 스스로 이해하고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커리어 플랫폼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